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청원경찰 봉급표

직업, 일자리, 직장

by LABOR 수달김수달 2018. 10. 13. 16:39

본문

목차

    2018 청원경찰 봉급표

    혹시 "청원경찰"이 무엇인지 궁금한 적이 있나요? 드라마 "빅포레스트"에서 언급된 청원경찰은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증을 자아낼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2018년 기준으로 청원경찰의 봉급표와 그 역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원경찰: 공무원 아닌 공무원?

    청원경찰은 국가시설 중에서 경비가 삼엄한 곳들에서 보안 업무를 담당하는 직종입니다. 이런 장소에는 항구, 방송국, 법원, 공항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장소들은 공무원을 전적으로 배치하기에는 인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청원경찰이라는 특별한 직군이 존재합니다.

    물론 은행에도 청원경찰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은행에서 자체적으로 뽑은 경비 인력으로, 은행 내부의 보안과 질서를 유지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2018 청원경찰 봉급표

    이제 2018년 청원경찰의 봉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원경찰 1호봉의 봉급은 153만원 수준입니다. 이 수준은 9급 공무원보다는 조금 높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원경찰은 공무원 신분이 아닙니다.

    하지만 청원경찰은 대부분의 복지 혜택을 공무원과 동등하게 받으며, 무엇보다 60세가 되는 해까지 정년이 보장되는 직종으로 각광받는 특별한 직업입니다. 공무원 봉급이 인상되는 경우, 청원경찰의 봉급도 상응하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

    결론

    2018년 기준으로 청원경찰의 봉급표와 역할을 살펴보았습니다. 청원경찰은 공무원이 아닌 공무원과 같은 역할을 하며, 보안과 질서를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들의 봉급은 153만원 수준으로, 공무원과 비슷한 복지 혜택을 누리며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청원경찰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청원경찰, 2018, 봉급표, 경비, 공무원, 복지, 정년, 보안, 은행, 빅포레스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